
"며칠 전 50-50 클럽에 가입한 오타니 쇼헤이."
현재 애런 저지와 함께 유력 MVP 후보로 불리며 최다 홈런왕 경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애런 저지는 5경기 연속 홈런을 기록하며 오타니와의 격차를 4개(현재 58개)로 늘렸습니다.
오늘은 오타니 쇼헤이와 유일하게 같은 정점에 서있는 뉴욕 양키스의 주장, 아메리칸 리그 단일 시즌 최다 홈런의 주인공인 '애런 저지'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MLB 메이저리그 내에서 팀을 위해 헌신하는 당대 최고의 타자로 손꼽히는 애런 저지는 2016년부터 지금까지 쭉 뉴욕 양키스 소속으로 뛰고 있는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입니다. 2017년 풀타임으로 모든 경기를 소화한 애런 저지는 뉴욕 양키스에서의 첫 시즌을 단일 시즌 신인 최다 홈런인 52개로 마무리했고, 2022년에는 62홈런을 달성하며 아메리칸 리그 역대 단일 시즌 최다 홈런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희대의 라이벌이자 애런 저지의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는 28일(한국시각) 54홈런을 기록하며 애런 저지와의 격차를 4개 차로 좁혔습니다. 만일 오타니 쇼헤이가 남은 잔여 경기 동안 저지를 뛰어넘고 60(홈런)-60(도루)을 달성하는 데 성공한다면 MVP는 물론이고, 야구 역사상 절대 깨지지 않을 불멸의 기록으로 전시될 것입니다.
오타니 쇼헤이의 50-50 기록은 미국 MLB 메이저리그 역사를 통틀어 봐도 전무후무한 기록입니다.
그야 홈런을 잘 치는 타자는 발이 느리고, 발이 빠른 타자는 파워가 부족한 게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타니 쇼헤이는 빠른 발과 홈런 타자의 괴력을 모두 다 소유했습니다. 이는 MLB 메이저리그 120년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며, 앞으로 오타니 쇼헤이를 뛰어넘을 선수가 있을지에 대해서도 확답은 못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런 오타니의 파급력 때문일까요?

그의 유일한 라이벌로 칭송받고 있는 '저지'의 단일 시즌 최다 홈런 타이틀은 업적에 비해 비교적 조명받지 못했습니다.
애런 저지만이 보유한 아메리칸 리그 역대 단일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은 금지 약물을 복용한 선수를 제외하면 MLB 메이저리그 120년 역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결코 묻혀서는 안 될 '유일무이'한 기록이지요.
물론 이뿐만이 아닙니다.
현재까지 애런 저지가 '뉴욕 양키스 소속'으로
세운 기록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은
아메리칸 리그 MVP(2022)
아메리칸 리그 행크 애런 상(2022)
아메리칸 리그 신인상(2017)
아메리칸 리그 외야수 실버 슬러거(2017, 2021, 2022)
아메리칸 리그 홈런 1위(2017, 2022)
아메리칸 리그 득점 1위(2017, 20220
아메리칸 리그 타점 1위(2022)
등 많은 수상 내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재계약 시점인 2022년이 다가왔습니다.
역대급 FA 계약 매물로 풀린 애런 저지는 모든 구단의 러브콜을 받으며 거취를 정할 시기에 다다랐습니다.
하지만 그는 진정한 뉴욕 양키스 프랜차이즈 스타로서 자신의 야구 인생을 친정팀인 양키스에 헌신할 것을 맹세했습니다.
그렇게 수많은 구단의 유혹을 뿌리치고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기로 다짐한 애런 저지는 16년부터 몸담았던 뉴욕 양키스와의 FA 총액 기록(9년 3억 6천만 달러, 한화 약 4,750억)을 경신하며 팀 내 잔류를 택했습니다.
그렇게 무사히 친정팀에 잔류를 마친 애런 저지는 2023년 시즌이 중반에 이르렀을 때, 원정팀과의 경기 도중, 펜스에 발가락을 부딪히는 사고를 입었습니다. 그렇게 장기 부상으로 시즌을 이탈한 애런 저지는 규정 타석 미달인 106 경기에서 최종 홈런 37개를 기록하며 리그 홈런 전체 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어마무시한 파괴력을 입증할 만한 기록이지요.

부상에서 회복한 애런 저지는 복귀 당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나 현재 58개의 홈런을 기록하며 홈런 단독 선두를 지키고 있습니다. 팬들의 수많은 걱정과 달리, 제 분수를 넘치도록 보이고 있는 애런 저지는 2022년 이후, 또 한 번 60 홈런의 고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넘치는 스타성으로 메이저리그 당대 최고의 타자로 불리는 애런 저지. 단일 시즌 최다 기록인 62개까지의 격차도 어느덧 4개 차로 좁혀졌습니다. 과연 애런 저지는 자신의 커리어 하이를 뛰어넘어 메이저리그 역사상 가장 위대한 타자로 등극할 수 있을까요? 수많은 야구 팬들의 관심이 애런 저지와 오타니 쇼헤이를 향해 하나둘씩 모여들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