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FC온라인 미니 페이스온 통합
가심비 3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올스타 가상 스쿼드

피파온라인4 오늘 준비한 가상 스쿼드는 급여 260 가심비 3조 미니 페이스온 통합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올스타 스쿼드다. 사용 포메이션은 4-2-3-1이며, 전술은 피파온라인4 프로게이머이신 KDF강준호 님의 전술을 사용했다. 원톱 스트라이커로는 양발로서 확실하게 업그레이드를 마친 24Toty 시즌의 알바로 모라타를 기용. CAM 자리에는 강력한 중거리 슈팅과 뛰어난 연계 스킬을 선보일 JNM 시즌의 디에고 포를란을 사용했다. 측면 윙어로는 공격적인 부분의 모든 능력치가 130을 능가하는 23 챔스 시즌의 앙투안 그리즈만과, 빠른 속력과 부드러운 드리블로 침투 플레이에 강점을 가져갈 수 있는 23 HW 시즌의 사무엘 리누를 배치했다. 골키퍼는 HOT 오블라크가 맡았다.

피파온라인4 '미니 페이스온 통합' 가심비 3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올스타 선수들이 받을 수 있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4단계 팀 컬러는 다음과 같다. 전체 능력치+4, 태클+3, 반응 속도+3이다. 추가로 은빛 물결 시너지를 받아 전체 능력치는 총+6이 상승한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팀 컬러는 마치 실축을 기반으로 한 것만 같은 느낌을 준다. 실제로도 수비로 틀어막고 상대의 허점을 이용해 역습을 주도하는 공격 루트를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 인게임 내에서도 선수비 후역습을 토대로 경기를 운영하며 최대한 오프사이드 라인을 잘 사용해 주는 것이 중요한 팀이다.


오늘 사용한 전술은 피파온라인4 프로게이머이자 유튜버이신 KDF강준호 님의 A(넥필 4231) 전술을 사용했다. 해당 전술은 강준호 님의 유튜브 채널에도 올라가 있는 전술로 이미 많은 유저들에 의해 검증이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넥스트 필드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아직까지도 인게임에 적응하지 못한 유저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만일 아직까지도 인게임에 대한 적응을 원만히 마치지 못했다면, 프로게이머 분이 직접 사용하는 영상을 토대로 적응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전술을 풀어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뭐가 됐든 가장 중요한 건 생각을 하고 게임을 하는 거다. 전술이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를 알려면 많이 보고 많이 플레이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