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FC온라인 급여 260 가심비 4조
SL 벤피카 올스타 가상 스쿼드(키보드 전술 포함)

피파온라인4 오늘의 가상 스쿼드는 급여 260 가심비 4조 SL 벤피카 올스타 스쿼드다. 사용 포메이션은 4-2-2-2이며, 전술은 피파 유튜버이자 전 프로게이머이신 AF박준효(제독신) 님의 전술을 사용했다. 투톱으로는 침투에 능한 JNM 시즌의 에우제비우와, 좋은 피지컬을 보유하고 있는 SPL 시즌의 다르윈 누녜스를 기용했다. 측면 윙어로는 다양한 연계 플레이를 시도할 수 있는 23 챔스 시즌의 주앙 펠릭스와, 슈팅과 연계 등 공격 부분에 있어 월등히 좋은 능력치를 보유한 24 Tots 시즌의 안데르송 탈리스카를 사용했다. 골키퍼는 20 챔스 시즌의 에데르송이다.

피파온라인4 가심비 4조 SL 벤피카 올스타 선수들이 받을 수 있는 SL 벤피카 4단계 팀 컬러는 다음과 같다. 전체 능력치+4, 짧은 패스+3, 드리블+3이다. 추가로 은빛 물결 시너지를 받아 전체 능력치는 총+6이 상승한다. SL 벤피카 팀 컬러는 연계 플레이에 특화된 팀 컬러로 양발 잡이 선수(혹은 약발이 좋은 선수)가 많을수록 위력이 배로 상승한다. 특히나 침투에 능한 선수들이 대거 즐비해 있어 몇 번의 패스만으로 상대 박스 지역까지의 위협적인 공격을 연출하기 좋은 팀 컬러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정교한 플레이를 하기 좋은 키보드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팀이다.


오늘 사용한 전술은 피파온라인4 유튜버이자 전 프로게이머이신 AF박준효(제독신) 님의 전술을 사용했다. 해당 전술은 제독신 님 유튜브 채널에도 올라가 있는 전술이기 때문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좋은 플레이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대체적으로 4-2-2-2 포메이션의 경우, 안정적인 볼 간수와 더불어 공간 창출 범위가 다른 포메이션에 비해 월등히 넓어질 것이다. 또한 빅 앤 스몰 조합을 사용했기 때문에 침투와 크로스 등 다양한 공격 패턴을 가져가기 좋으며, 볼란치는 항상 후방에서 대기하고 있어 만일 역습을 당하더라도 빠른 볼 탈취 및 재역습이 가능하다. 다소 수비적이라고 느껴질 수 있지만 막상 사용해 보면 수비의 숫자를 늘렸을 뿐, 공격이 답답하거나 단출하진 않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