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해외축구] 바르셀로나 유망주 풀백 그리말도, 사비 알론소가 이끄는 바이어 04 레버쿠젠으로 이적… 4년 계약 채결

인싸커 2023. 5. 16.
728x90
반응형

바르셀로나 유망주 풀백 그리말도

사비 알론소가 이끄는 레버쿠젠으로 이적


출처 : Bayer 04 Leverkusen 공식 트위터

한때 바르셀로나의 유망주였던 알레한드로 그리말도가 바이어 04 레버쿠젠과의 계약을 체결했다. 레버쿠젠은 15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스페인 출신 그리말도가 우리 팀에 합류한다. 그는 2016년부터 포르투갈 명문 클럽 벤피카에서 뛴 공격형 풀백이며, 계약 기간은 2027년 6월까지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그리말도는 다음 시즌 자유계약(FA) 신분으로 레버쿠젠에 합류한다. 이적에 대한 자신감을 보인 그리말도가 레버쿠젠에서 어떠한 활약을 선보일지에 대한 관심이 주목된다.

출처 : Bayer 04 Leverkusen 공식 트위터

레버쿠젠은 이번 시즌 헤라르도 세오아네 감독을 경질하면서 새로운 사령탑인 사비 알론소 감독을 급히 소환했다. 하마터면 강등권 위기에 놓일 뻔한 레버쿠젠은 사비 알론소 부임 이후, 20경기에서 12승 3무 5패(7위)를 기록하는 기적을 보였다. 당시만 해도 ”감독 경력이 없는 사비 알론소에게 구단을 맡기는 건 말도 안 된다.“라는 반응이었으나, 우려를 깨고 살아난 레버쿠젠에 의해 사비 알론소의 기세는 하염없이 커져갔다. 게다가 유럽 클럽 대항전 유로파리그에서 생질루아즈를 꺾고 22년 만에 4강에 오르는 쾌거를 거두며 조세 무리뉴가 이끄는 AS로마와의 유로파리그 4강 2차전 만을 앞두고 있다.


반응형

댓글